겨울철 정전기 방지

겨울철 정전기를 줄이는 습관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글을 읽어 보시고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정전기의 원인은?

물체를 이루는 원자 주변에는 전자가 돌고 있는데 원자핵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전자들은 마찰을 통해 다른 물체로 쉽게 이동을 합니다.

이때 전자를 잃은 쪽과 얻은 쪽의 전위차가 생기면서 일상 생활 중 주변의 물체와 접촉하게 되면 마찰이 생겨 정전기가 발생하게 됩니다.

 

정전기가 유독 잘 발생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만병의 원인인 정전기를 무시하지 마세요~!

과도한 정전기가 발생한다면 우리의 몸과 주변환경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몸의 신고일 수 있습니다. 유난히 정전기에 예민하시다면 “수분” 조절에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인체에 축적되는 전압은 최대 3,500볼트로 손끝에 통증을 느끼실 정도면 3,000볼트 이상이며 감전되지 않는 이유는 일상생활의 전류사용량의 1,000만분의 1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넘기고 마는 정전기도 방치하면 피부를 자극해 가려움을 발생시키며, 심하게 긁는다면 염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가 건조하거나, 당뇨가 있으신분, 노인등은 특히 정전기 방지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잦은 정전기는 피로감, 스트레스, 두통, 우울감을 유발하며, 심할 경우 탈모의 원인도 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겠습니다.

 

겨울철 정전기 방지를 위한 생활의 팁!!!

옷을 먼저 벗기 전에 양말을 먼저 벗는게 하나의 팁이며, 그 이유는 맨발을 디디면 몸에 머물러 있던 전기가 바닥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겨울철 정전기 방지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서울시 심야 자율주행버스

답글 남기기